‘크라우드소싱’이라는 단어는 2006년 와이어드 매거진의 제프 하위 객원 편집자가 처음으로 제시한 개념입니다. 대중 또는 군중이라는 뜻의 ‘Crowd’와 외부자원활용, 즉 ‘Outsourcing’의 합성어로 기업의 생산, 서비스 및 문제해결 과정 등에 특정 커뮤니티 또는 불특정 다수의 대중들을 참여토록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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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집단지성(Collective Intelligence)과 크라우드소싱(CrowdSourcing)
- Web 2.0의 개방화 환경으로 지식에 대해 참여하고 공유하는 문화와 기술이 비전문가적 집단의 다수 만들어낼 수 있게 되었다. 이를 집단 지성(Collective Intelligence)이라고 볼 수 있다. 여기서 나타나는 기술이 바로 댓글, 게시판,
소셜 미디어(SNS)를 활용하는 새로운 형태의 전자상거래 일종
최소 구매 물량 판매를 위해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를 이용
해 정보를 확산시킴
이를 통해 구매자는 할인혜택, 판매자는 대량판매와 홍보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음
LBS 활용도 높여 세분화된 고객화,
군중(crowd)과 아웃소싱(outsourcing)의 합성어로 일반 대중이 기업 내부 인력을 대체하는 현상을 일컫는 것으로 미국 와이어드(Wired) 매거진의 제프 하우가 만든 용어이다.
소셜 네트워킹 기법을 이용하여 제품이나 지식의 생성과 서비스 과정에 대중을 참여시킴으로써 생산 단가를 낮추고, 부가 가치를 증
미국에서 가장 성공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 웹상에서 이용자들이 인맥을 형성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 웹사이트 중 하나로, 한국의 싸이월드와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2년 5월 현재 나스닥 상장 회사로서 미국 캘리포니아주(州) 서부에 있는 팰러앨토(Palo Alto)에 본사가 있
증강현실이란?
클라우드 컴퓨터 정보와 현실 세계 정보를 동시 제공
컴퓨터 그래픽을 활용한 기법으로, 제공되기 힘들었던 부가적인 정보를 제공 가능
‘확장현실’, 정보가 추가적으로 확장되어 제공된다는 관점
1. 자연스럽다. 인터랙티브하다.
증강현실 기술은 소비자의 현실 체험과 결합되어
집단지성의 역효과
앞에서 살펴본 다양한 사례들과 같이 집단지성은 이미 우리 사회의 기본적인 한 가지 요소가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사회의 모든 요소에서라고는 할 수 없을지도 모르지만 적어도 기업 문화에서는 그렇다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기업적인 측면에서 기본적인 집단지성이라고 하면
클라우드 컴퓨팅이다.
클라우드 컴퓨팅은 2006년 구글의 크리스토프비시글리아가 CEO인 에릭 슈미츠에게 처음 제안한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후 2008년 IT, 경제 전문지및 대표적인 글로벌 기업의 CEO들이 잇달아 클라우드 컴퓨팅을 차기 주력 비즈니스 아이템으로 지목하면서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하여
Ⅰ. 서 론
스마트폰의 도입은 우리 생활에 있어 엄청난 변화를 가져오게 되었다. 모든 생활의 편리함과 이로움을 전해주어 가히 스마트폰의 혁명이라고 지칭될 만큼 모든 산업에 미치는 영향은 지대하다고 볼 수 있다.클라우드 개념이 접목되면서 동영상 콘텐츠뿐만 아니라 일정, 연락처, 주소록, 메